본문 바로가기

[ 태국 최신 정보 ]

태국 방콕 공항에서 방콕 시내까지 가는 다양한 방법!

태국

태국 방콕 공항에서

방콕 시내까지 가는 다양한 방법!


아마 태국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호텔과 투어 등등을 다 예약하고 난 후
고민하는 것이 바로 공항 도착 시 호텔까지 이동수단 일 것이다.
당최 뭘 타고 공항에서 내 숙소까지 이용한단 말인가!!?? 여간 고민이 아닐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오늘은 필자가 수완나폼 공항과 돈무앙 공항에서 방콕 시내까지 이동하는 방법을 차근 차근 설명하도록 하겠다.



먼저 수완나폼 공항과 돈무앙 공항에서 가장 편한 이동방법인 미터택시!!
사실 뭐, 돈을 아끼지 않는다면 가장 편한 이동방법이 바로 택시를 타는 것이다.
수완나폼 공항과 돈무앙 공항에서 택시를 이용시 공항 이용료 50바트가 추가 부과되기때문에
미터에 나오는 요금 + 50바트를 합산하여 택시 요금을 지불해야한다.
 공항 중간 중간에 일반 차량으로 목적지까지 가는 차량서비스가 있는데 가볍게 무시하자!
비싸기도 더럽게 비싸기만 하고 그냥 택시랑 별반 다를게 없다.


< 수완나폼 공항에서 미터택시 타는 법 >


자, 이제 당신은 긴 비행시간과 입국 수속을 밟고 짐까지 찾느라 아주 피곤한 상태일 것이다!
곳곳에 이정표가 아주 잘 되어 있는 수완나폼 공항의 1층으로 가서 7번 게이트 밖으로 나오면~



위 사진처럼 번호표를 뽑을 수 있는 기계가 있는 곳이 보일 것이다.
안내판에 따라 각 인원에 맞는 차량의 택시쪽으로 가야하는데 인원이 3인 이하일때는 레귤러 택시!
인원이 4인 이상시에는 라지 택시 쪽으로 가서 번호표를 뽑아야 한다.



Get Ticket이란 화면의 버튼을 클릭하면 기계에서 번호가 나오게 된다.
훔, 나의 대기번호는 14번이군~
여기서 잠깐! 이 대시 순서표는 절대 잃어버리면 안되니 주의하도록하자.
이 종이는 혹여나 있을 짐을 잃어버렸거나 했을때 필요하니 꼭 가지고 있어야 한다.
게산할 때 택시기사한테 주는 사람도 있는데 원래 기사한테 주는 것이 아님!!
내릴때도 챙겨 내리도록 하자.
혹시나 모를 상황을 대비하여 말이다.



대기하고 있는 택시 위쪽 천정을 보면 사진처럼 전광판이 있어서
나의 번호가 전광판에 나타난 곳의 택시를 타고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것이다.
참 쉽쥬??


< 돈무앙 공항에서 미터 택시 타는 법 >


수완나폼 공항에 비하여 다소 -_-.. 작은 공항인 돈무앙 공항에서는 짐을 다 찾은 후 나와서 8번 게이트 방향으로 이동을 해준다.
그냥 쭉 직진을 하면 나가는 출구에 카운터가 있고 사람들이 줄을 서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바로 이곳에 미터택시를 타는 곳!



이 카운터에서 줄을 서서 순서를 기다리다가 내 차례가 되면 카운터 직원에게 가고자 하는 목적지를 직접 말해주면 된다.
호텔 이름을 말해주거나 호텔의 주소를 보여주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다.



그럼 카운터에 직원이 목적지 확인 후 사진의 종이를 줄텐데 이것 또한 잃어버리면 안되고 기사한테 줘서도 안된다.
이유는 위의 수완나폼 공항 미터택시와 같다.
이 돈무앙 공항에서 미터 택시 이용시에도 미터택시 요금 + 공항이용료 50바트 합산하여 계산해야한다.


< 수완나폼 공항 철도(에어포트 링크)를 타고 시내로 이동하기 >

여기까지가 바로 공항에서 미터택시를 이용하는 방법!
다음으로 공항에서 방콕 시내로 가는 두 번째 방법!
수완나폼 공항에서 에어포트 링크를 이용하여 방콕 시내로 이동하는 것이다!
에어포트 링크는 방콕의 공항철도인데 수완나폼 공항에서만 이용을 할 수 있다,
(돈무앙 공항에는 공항철도가 없음!)



공항 철도를 타러 가보실까~?
역시나 이정표를 따라 이동! 에스컬레이터를 타든~ 엘리베이터를 타튼~ 일단 지하 B층으로 이동해야한다!



막히는 시간에는 오히려 이 공항 철도를 이용하는 것이 시간과 돈을 아끼는 방법이 될 것이니~



먼저 가고자 하는 목적지의 티켓을 사야한다.
안내원이 있는 안내 데스크가 이용이 편리하나 사람이 많다면 무인기에서 발권을 해도 괜찮다. (스크린 터치방식)
목적지에 따라 요금은 달라지니 참고!



아속(Asok)역으로 간다는 가정하에 설명을 한다면 이 수완나폼 공항에서 공항철도 탑승 후 마카산(Makkasan)역에서 내려서
MRT(방콕지하철)의 펫차부리(Phetchaburi)역으로 환승 후 한정거장 뒤인 스쿰빗(Sulhumvit)역에서 하차하면 아속역에 도착!!

수완나폼 공항철도 탑승 >> 마카산(Makkasan)역에서 하차 후 MRT로 갈아 타기 (펫차부리역  Phechaburi)
>> 바로 다음정거장인 스쿰빗 (Sukhumvit)에서 하차하고 지상으로 올라온다 >> 아속역 도착!

BTS 아속역과 MRT 스쿰빗역은 지상철, 지하철로 같은 지역에 있는 것!
한국처럼 환승 할인은 없으니 -_- 주의하도록하자!
BTS와 MRT, 공항철도의 티켓과 카드도 다르다!


< 돈무앙 공항에서 버스타고 방콕 시내까지 가기 >

 그렇다면 공항철도가 없는 방콕 돈무앙 공항에서 방콕 시내까지 어쩧게 가야할까!?
걱정하지 말지어다!



돈무앙 공항에서 입국 수속을 하고 짐을 찾고 밖으로 나오면 버스를 타러 가는 곳인 6번 게이트로 이동!



6번 게이트로 나오면 사진처럼 버스가 한대 서 있을 것이다.
A1 과 A2 버스 두 대가 있는데 이 두버스 다 한 사람당 30바트의 핵저렴한 요금으로 운행을 하고 있으며,
이 두 버스 모두 
BTS 모칫(Mo Chit)역까지 운행을 한다!
모칫역은 방콕 주말시장인 짝뚜짝이 있는 곳! 여기서 부터  BTS(지상철)을 갈아 타고 목적지인 호텔까지 이동하는 것!

이렇게 해서 방콕 수완나폼 공항과 돈무앙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물론 이것도 저것도 다 귀찮으면 미리 공항 픽업 서비스를 사이트에서 예약을 한다던가, 택시를 타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
택시 이용시 본인의 구글내비게이션을 켜서 확인하며 가는 것도 방법임! 가끔 꼼수를 부리는 택시 기사가 있다!


택시를 탈 때 팁 하나 주자면,

새벽시간에는 차가 막히지 않으므로, 굳이 하이웨이를 안타도 되니 "노 하이웨이"라고 택시기사에게 말해주자.
하지만 오후 5~7시 사이는 엄청나게 차가 막히므로 선택의 여지없이 하이웨이를 타야한다.
하이웨이를 탈 경우 톨게이트비용은 본인 부담이니 참고 하자!


하지만 가난한 여행자들에게는 한푼이라도 아껴서 여행 경비에 보탬이 될터이니
공항철도 혹은 대중교통 버스를 이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선택이다!
물론 저렴한 대신 약간의 수고가 필요하지만 말이다!
오늘도 당신의 다이나믹하고 즐거운 태국 방콕 여행을 위하여 건투를 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