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태국 여행 ]/— 방콕 투어

방콕의 숨은 관광지 롱1919(Lhong 1919)

방콕 짜오프라야 강 주변 힙한 플레이스가 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ㅎㅎ

요즘 짜오프라야 강 주변을 어슬렁 거리는 하이에나가 있는데

그게 바로 저..ㅎㅎㅎ

더위도 가시고 구경거리도 많아서 요즘 이 주변에서 잘 떠나지 않아요^^ㅎㅎ

혹시 방콕 숨은 관광지를 찾고 계시나요?

제가 며칠전 한곳을 다녀왔어요.바로

롱 1919(lhong 1919)

입니다.

롱1919는 1919년에 설립된 정미소인데

중국인이 해외로 쌀을 수출하는 장소였데요.

이후 태국에서 강변 재정비 계획 과 더불어

중국계 태국인이 인수해서 복합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 시켰어요.

물론 차이나 타운의 거리와는 또다른 힙한 플레이스!

약 2000평 부지에 디자인 숍과 레스토랑, 휴식 공간이 있는데

특유의 중국 창고 와 사당 건축물을 느낄 수 있어요.

 

저희는 차량으로 이동해서 주차장 쪽에 있는 입구로 들어갔어요~

주차장에서 주차티켓을 주는데 유료이더라구요.

롱1919에서 500바트 이상 구매후 스탬프를 받으면 무료이니까

차량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참고!

제가 간날은 막바지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었어요.

Jean-Michel Acler

전직 사진작가였던 그가 아시아 특히 태국과 발리섬을 여행하며 받은 영감을 가지고

프랑스에 돌아가 화가로써 작업을 이어가고 하는군요~

그가 아시아에서 받았다고 하는 이미지와 느낌을

저또한 그림에서 받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저또한 영감을 받은 ㅎㅎㅎ

자세한 투어 전에 위치 파악하기.

ㄷ자 형태로 되어있어서 1층에는 주로 편집샵 과 상점이 있고 + 사당도.

2층은 건축 설명과 사당이 있었습니다.

패턴이나 디자인이 유니크하고 이뻤습니다. (가격은 그리 이쁘지 않지만..ㅎㅎ)

하지만 진짜 구매할까 고민고민한 아이템들이 많았어요.

가방부터 신발, 에코백, 장신구까지

기존에 상점에서 팔던 찍어내는 듯한 디자인과는 다르고 퀄리티도 좋아서

다음에 간다면 정말 구매할지도 모름...ㅎㅎㅎ

태국에서 느끼는 진정한 차이니즘.ㅎ

강렬한 레드와 화려한 인테리어가 더욱더 이곳이 중국인이 운영하고 거주했음을 알려줘요.

 

 

그 외에도 다양한 전시품이 있어서

구경을 열심히 했어요.

젊은 아티스트들을 위한 공간이 목적인 롱1919이기 때문에

아마 신예 아티스트들의 작품이 아닐까 싶기도 해요.

그 외에도 태국의 상징인 다양한 불상도 만날 수 있었어요.

 

 

세월이 느껴지는 벽에

생기를 불어넣은것과 같은 그림들.

여기가 핫한 인스타 포토존이라고 하더라구요.

한국사람도 그렇겠지만 특히나 태국사람들도 사진찍는걸 엄청 좋아하는데

태국 현지사람들도 이곳에 많이 계시더라구요.

내가 사진찍는것보다 사진찍고 있는 태국인 구경이 훨 재미있다는..

(포즈공부..?ㅎㅎ)

가운데 사당이 있는데

항해 수호신인 '마주'를 숭배하기 위한 사당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쌀을 해외로 수출하기 때문에 무사 안녕과 이익을 위해서 신성시 했을거라 추측해요.

이 신앙은 지금도 많은 중국인과 화교 사회에서 믿는 신인데

중국 관광객이나 중국계 태국인들은 절대 지나치지 않고 저렇게 향을 피우고 기도를 드리고 있어요.

저도 체험해 보고싶었지만 혹시나 실수를 해서 모욕되는 행위일까봐;

그저 하시는 분들을 관람하는 정도로 끝을 냈습니다.ㅎㅎ

이날 날씨가 너무 좋았는데 (너무 덥지도 않고 화창!)

목이 살짝 말라서 들어간 카페예요.

다양한 디저트와 음식도 팔고있는데

저는 과일이 인퓨즈드 된 물을 주문했습니다.

찐~하게 물에서 오렌지맛이 느껴지고 맛있었어요.ㅎㅎ

저 한통이 60파트 였습니다.

그리고 화장실!

백화점에서 느낄법한 멋진 화장실 인테리어..

그리고 그사이에서 기다리는 공간까지.ㅎㅎ

관광객들을 배려하고 예술적 센스까지 놓치지 않은

정말 좋은 관광지 였습니다.

LHONG 1919

248 Chiang Mai Rd, Khwaeng Khlong San, Khet Khlong San, Krung Thep Maha Nakhon 10600 태국

 

 

 

저는 이곳을 오후 1시쯤에 방문했는데

이곳이 8시까지 운영한다고 하고

바로 옆 롱씨 레스토랑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한번 가셔서 음식을 드셔도 좋을것 같아요.

물론 이 주변에 아이콘씨암이나 아시아티크로도 갈 수 있기 때문에

그곳에서 식사하셔도 좋답니다!

방콕에 많은 관광지가 있지만

요즘 뜨고있는 핫플레이스인 롱1919

한번 다녀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