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태국 여행 ]/— 치앙마이 투어

치앙마이 토요일 나이트 마켓 후기 (Saturday night market)

태국의 유명한 관광 도시 중

오늘 소개해 드릴곳은 치앙마이!

제가 저번주에 치앙마이 여행을 다녀왔거든요.ㅎㅎ

 

 

태국의 북부는 남부와 달리 산이 매력적인 곳이고

예술인의 도시 답게 영감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수제품과 그림, 건축, 카페 같은 장소도 많아요^^

그중 오늘은

관광명소 치앙마이 토요일 나이트 마켓 (saturday night market) 후기 들고왔습니다!

 

 

치앙마이 토요일 야시장(치앙마이 세러데이 마켓)은

1차선 도로를 막아서 마켓을 열어요.

오후 5시부터 활성화되는 곳인데

저는 지인과 차를 렌트해서 다녔던지라 주차를 위해서 조금 일찍 도착했어요. 4시 30분쯤?

(주차하는것도 무지막지 힘들었어요.ㅠㅠ)

근데 아직 가게도 오픈 준비중이시고 날도 더워서.. (여름날씨 + 미세먼지)

마사지를 먼저 받기로 했어요

 

너무 더워서 야외에서는 받기 두려웠기 때문에

실내 마사지샵을 찾아서 들어갔답니다^^ㅎㅎ

한시간에 300 바트 하는 곳이였어요.

안에 들어가니 이미 만석;

조금 기다렸다가 발마사지 받고 나왔어요.ㅎㅎㅎ

아.. 살것같다..ㅎㅎㅎ

 

 

발마사지 받고 나오니 진정한 나이트 마켓을 보습을 보여주십니다.ㅎㅎㅎ

태국은 야시장 문화가 발달되어 있잖아요?

개인적으로 방콕의 야시장과 다른점을 물으신다면

수 공예품이 좀더 눈에 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어요.

치앙마이는 인디고로 염색하는 수공예품, 옷으로도 유명하고

소수민족과 함께 살아가기때문에 특유의 옷이나 장신구등들도 판매하고있어요.

게다가 방콕과는다르게 이곳은 역사적으로 과거에 란나 왕조의 지배하에 있었기 때문에

란나 스타일 이라는게 있어서 방콕과 달리 패턴도 조금 다르고 색달라요~

날이 더우니까 음료수는 기본 한잔 아닌 두~잔!

땡모는 러브요~ 아보카도는 러브러브이니~ㅋㅋㅋ

치앙마이도 아보카도를 생산하고 있어요.

방콕에서 뉴질랜드산을 구매한다면 개당 90-100바트 선인데

이곳 치앙마이 아보카도는 1키로에 70-80 바트.

엄청 싸죠?ㅋㅋㅋㅋ

나이트 마켓에서는 아보카도 주스랑 아보카도 밀크를 판매하는데

가격도 참~ 착함. 아보카도 밀크는 30바트였고 아보카도 주스는 40바트.

저는 아보카도 밀크를 마셨는데 아보카도 맛이 진~하고 고소함.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ㅁ<

 

 

이곳도 초밥을 판매해요. 원하시는거 골라골라서 포장하고 먹음 끝!

가격... 5바트짜리도 있음.. 왜이리 착한겨.

방에 달아놓고 싶은 이쁜 인테리어 기능 전구들, 수공예 비누, 팔찌 등등..

그리고 코끼리 수공예품이 엄청 많아요 ~ 태국인의 코끼리 사랑을 느낄수 있어요!ㅎㅎ

마지막 사진은 철판에 못으로 음각과 양각을 사용해서 예술품을 만드시는 분이신데

못과 망치, 철판만으로 저렇게 멋진 작품을 만드시는것이 존경스러움 ...

그렇게 눈이 휘둥그르하게 둘러보고 있노라면

코는 맛있는 냄새에 쉴틈이 없어요.ㅎㅎ

꼬치부터 와플, 태국 국수, 아이스크림, 베이커리

없는게 없어요! 가격도 저렴함. 꼬치는 10바트에도 사먹을수 있어요.ㅎㅎ

따로 식당에서 식사를 할 필요 없어요.

이곳에서 이것저것 골라먹다 보면

배는 이미 만석..

 

하지만 소시지 꼬치구이와 만두를 또 냠냠..ㅎㅎㅎㅎ

한켠에서 만두를 빚어서 바로 구워주길래

참지못하고 구매해서 한입!

소시지는 바로 화로에서 구워주는게 넘 맛있어 보여서 또 한입!

 

먹으면서 마켓 구경하는것도

야시장의 재미중 하나!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수공예품, 핸드메이드 제품을 자주 보실텐데

퀄리티도 좋고 가격도 좋아요.

특유의 태국 적인 느낌들도 있는반면

젊은친구들도 좋아할 머그컵이나 에코백, 머플러 등도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다 즐기면서 둘러보기 좋은것 같고

인테리어 제품도 눈에 띄는게 많아서

절대로 빈손으로 오지 못해요.ㅋㅋㅋㅋ (제 경험이 그렇습니다..ㅎㅎ)

 

그러니 혹시 모르니 먹을것과 쇼핑을 위해서 사전에 환전 ㅎㅎ

 

 

Saturday Night Market Chiangmai

Wua Lai Rd, Tambon Phra Sing, Amphoe Mueang Chiang Mai, Chang Wat Chiang Mai 50100 태국

 

 

위치는 올드시티 바로 밑에서부터 출발해요.

근처에 숙소를 잡으셨다면 썽태우나 그랩을 이용하시는게 편하시답니다^^

치앙마이에 오신다면

절대로 놓치지면 안될 명소이니 꼭! 치앙마이 토요일 나이트 마켓을 들리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