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태국 맛집탐방 ]/— 기타지역 맛집

[태국/아유타야] 아유타야 여행 근처 카페 부사바 다녀옴! (BUSABA CAFE)

태국 우기가 지나갔다~ 그리고 잠시 더위도 식혀줄 비또한 내리지 않는다.

태국에 겨울(?)이 아직 오지는 않는다. (잠시 한 2~3주 반짝 시원한 날이 있다.)

아유타야는 핫하다.ㅎㅎㅎㅎㅎㅎ

아유타야도 이전과 다르게 이쁘고 힙한 카페들이 많이 생겼다.

이전에는 에어컨이 달린 카페가 많지 않았는데

이젠 시원하다 못해 이쁘고 맛나기 까지한 카페들이 +_+

관광도하고 카페도가고~

태국에서 카페 관광 빠지면 섭하쥬 ㅎㅎㅎ

더위를 피해서 음료도 마실 수 있고 식사도 가능한

부사바 카페를 갔다왔다 후후후~

Uthong Rd, Tambon Tha Wa Su Kri, Amphoe Phra Nakhon Si Ayutthaya, Chang Wat Phra Nakhon Si Ayutthaya 13000 태국

 

부사바 카페는 아유타야에 2개의 지점이 있는데

식사를 원하시면 busaba cafe & meal 로 찾으셔서 가시면 된다.

 

시원한 흰색 인테리어와 식물들이 깔끔한 외관을 자랑한다.

입구에 들어오면 음료만드는 공간이 바로 보이는데 엄청 깔끔해보인다.

스태프도 친절 ^^ㅎㅎ

 

내부도 온통 하얗게 된 인테리어에 목재 테이블로 깔끔하게 되어있다.

(그보다 시원해서 좋았다~ 숨통트임.ㅎㅎㅎ)

비도 안오는 현재 날씨는 너무 더워서 이렇게 시원한 카페를 만나면

천국과 다름이 없다.

 

외부에도 테이블이 작게 있어서 야외에서도 먹을 순 있다.

다만 나는 절대 낮에 음료를 밖에서 마시고 싶지 않다.ㅋㅋㅋ

(흡연자라면 밖에서 마실 수 있겠고, 아기 테이블도 있는것 보니 배려가 느껴진다.)

 

위로 넘기는 메뉴판을 받았다.

음료 부터 식사 메뉴까지 엄청 다양했다. 선택장애 발동하겠다..;;ㅎㅎ

태국어를 조금 구사할 준 알지만 읽지는 못한다.

하지만 영어도 제공하니. 관광객들도 메뉴를선택할수 있다.

우리는 3명의 일행이 있었고 간단히 요기를 하고싶어서

음식과 음료를 주문하였다.

음식 주문 후 카페 한곳에 마련된 상품 판매대를 둘러봤다.

 

귀여운 보온병이지만 귀엽지 못한가격..흠. 그리 유명한 것인가?

그러다 내눈을 사로잡은 스카~~~~~프 >ㅁ<

하지만 내 눈을 사로잡은건

작고 기다래서 머리에도 맬 수 있고 가방이나 손목에도 맬 수 있는

트윌리 스카프~~

가격도 개당 290 바트.. 호오~~ 좋아좋아

 

열심히 구경한 사이에 나온 음식들

(음식이 빨리 나오는 편은 아니다.)

 

일단은 시그니쳐 음료 두개

위에 달달한 실타래 같은게 올라가 있는데

이게 실은 아유타야 전통 간식을 응용한 것이다.

달달해서 저어먹으면 설탕 역할을 해주는것 같은데 아이디어가 좋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너무 단 음료는 안좋아하는데 저것을 저어서 먹어도

그리 달지 않았다. 나는 딱 좋아하는 당도~~ ㅎㅎㅎㅎ

덜 달다 싶으면 추가로 더 넣을수 있도록 따로 작은 종지에 주는 쎈쑤도 좋다~

 

메뉴 이름을 알수가 없다. 털썩..

내가 스카프에 정신팔린 사이에 일행이 주문해줌..

하지만 음평은 가능하지. 후후훗..

음식 총평은

태국 음식 퓨전 버전~~~

 

전체적으로 맛는 좋았다. 호불호가 없는 맛이다.

우리는 파스타를 2개 시키고 스테이크 한개 그리고 볶음밥 한개 총 4개의 식사메뉴를 시켰는데

남기지 않고 다 먹었다.ㅎㅎㅎㅎ

맛평을 태국음식 퓨전 버전이라고 한 이유는

원래 팟타이는 사용하는 면이 따로 있는데 여기는 파스타 면이였다.

그리고 저 함박 스테이크 같은것도 사실은 태국의 사테라는 음식의 소스와 고기를

플레이팅만 변경한 느낌이였기 때문이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팟타이를 음~청 좋아하는 나로써는

그냥 팟타이면으로 사용하면 될것을..이라는 아쉬움이 좀 있었지만,

외국인들에게는 좀더 친숙하게 다가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좋은 점수를 주고 싶었다.

(그리고 대체적으로 맛이 괜찮았다.)

 

그리고 나의 트윌리 스카프도 샀으니 전체적으로 이 카페에 만족..ㅎㅎㅎ

언능 가방에 둘러봐야지~~ㅎㅎㅎㅎ

아유타야 여행 에서 시원한 음료와 함께 식사도 하시고 싶으시다면

이곳에 들리셔도 될것 같다.

가격도 적당하고 깨끗한 인테리어에 무난한 식사까지 즐길 수 있다^^.